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향이 찍은 오늘]9월16일 아프니까···900일 만의 외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사진기자들이 ‘오늘’ 한국의 사건사고·이슈 현장을 포착한 보도사진 [경향이 찍은 오늘] 9월16일입니다.

■박 전 대통령 성모병원 입원

경향신문

권도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2년 5개월째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67) 전 대통령이 16일 어깨수술을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28분께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입원 수속을 밟았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엑스레이와 심전도 등 수술에 필요한 기초 검사를 받고 별다른 문제가 없으면 17일 어깨 부위 수술을 받을 예정입니다.

■ 무르익어가는 북한의 들녘

경향신문

우철훈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19 평화공동선언 1주년을 3일 앞둔 16일 인천 강화군 양사면 평화전망대에서 바라본 개성시 개풍군의 마을이 가을 추수를 앞두고 평화로운 모습입니다. 지난 2008년 개관한 강화평화전망대는 전방의 예성강 너머로 북한의 연백평야와 개풍군 선전마을, 송악산 등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없는 도시 주간

경향신문

권도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16∼22일 ‘서울 차 없는 주간’을 운영합니다. 차를 타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는 캠페인입니다. 사진은 서울 시청 신청사 서편에 ‘서울 차 없는 날’을 상징하는 조형물의 모습입니다. 쇠사슬과 자물쇠에 잠긴 자동차로, ‘차를 잠그면 녹색도시가 보인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도심 속 생활밀착형 패션쇼

경향신문

김정근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패션쇼인 서울 365-스트리트 패션쇼가 16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모델들이 서울광장과 대한문을 잇는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습니다. 9월의 스트리트 패션쇼는 오는 30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시청광장,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 청계천 등에서 열립니다.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