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불 덮어주고, 불 꺼주고 “이토록 스마트한 반려견이라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골든리트리버 한 마리가 잠든 주인의 손에 들린 스마트폰을 옆으로 꺼내놓는가 하면 입으로 이불을 끌어당겨 덮어주고 불까지 끄는 영리함을 보여줬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리한 반려견이 또 있을까. 잠든 주인의 잠자리를 돌보는 반려견이 요즘 중국에서 화재다.

중국 랴오닝성 후루다오시에 사는 한 여성은 지난달 자신의 반려견 ‘톈랑’(天狼)과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년령 골든리트리버인 ‘톈랑’은 영상에서 마치 사람처럼 주인의 잠자리를 돌봐주는 영리함을 드러냈다. 잠든 주인의 손에 들린 스마트폰을 옆으로 꺼내놓는가 하면 입으로 이불을 끌어당겨 덮어주고 불까지 끄는 능숙함을 보여준 것.

영리한 톈랑의 모습은 2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와 6만5000여 건의 댓글 등 폭발적 반응을 끌어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톈랑의 주인은 1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톈랑은 ‘하늘의 늑대’라는 뜻”이라면서 “외향적이면서도 온화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여성은 남자친구와 함께 톈랑을 훈련시켰는데 이제는 쇼핑백도 들어주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요즘은 중국 무술 ‘쿵후’를 함께 배우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톈랑의 주인은 “외출하면 활동적이고 집에서는 조용한 편”이라면서 “뭐든 빨리 배우고 나를 돕는 걸 좋아해서 마치 다섯 살짜리 아이를 키우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는 서로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 톈랑은 나와 눈이 마주치면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할지 바로 알아챈다”고 말했다.

권윤희 기자 heeya@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