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블랙핑크, '붐바야' MV 7억뷰 돌파...K팝그룹 최초 7억뷰 두 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그룹 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데뷔곡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돌파했다.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6시 54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7억뷰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데뷔 초 모습이 담긴 축전을 공개하며 2016년 8월 8일 데뷔 당일 발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은 ‘붐바야’ 뮤직비디오 7억뷰를 기념했다.

블랙핑크는 ‘붐바야’ 뮤직비디오와 앞서 9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통해 K팝 그룹 최초로 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 처음으로 9억뷰에 이어 10억뷰 달성을 앞두고 있다.

‘붐바야’는 ‘휘파람’과 함께 블랙핑크의 데뷔를 알린 곡이다.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오빠’를 외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블랙핑크는 ‘붐바야’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뷰 영상만 총 16편을 가지고 있다.

블랙핑크는 최근 미국 현지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뚜두뚜두’를 통해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의 골드 인증을 받은 주인공이 됐다.

블랙핑크는 오는 21일 오후 1시와 6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9 PRIVATE STAGE [Chapter 1]’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