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천만 영화부터 마블 영화까지…올해도 풍성한 추석특선영화 [추석특집②]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올해 추석에도 어김없이 핫한 영화가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상파부터 케이블까지 안방극장 1열에서 가족들과 함께 볼 추석특선영화를 편성했다. 이에 방송사별로 정리해봤다.

◆ KBS, ‘닥터 스트레인지’→‘성난황소’

먼저 KBS는 다섯 편의 영화를 방송한다. 12일 오후 7시 50분에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방송한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외과의사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가 마지막 희망을 걸고 찾아 간 곳에서 에인션트 원(틸다 스윈튼 분)을 만나 강력한 능력을 얻으며 세상을 구하는 내용을 담은 히어로 물이다.

매일경제

사진=‘닥터 스트레인지’, ‘성난황소’ 포스터


13일 오후 7시 50분에는 ‘공작’을 편성했다. ‘공작’은 1990년대 북한의 핵개발과 북파요원의 삶을 다뤘다. 북파요원이었던 코드네임 흑금성 박채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다. 다음날인 14일 오후 9시 15분에는 ‘뺑반’이 방송된다. ‘뺑반’은 통제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고군분투 활약을 그린 영화다.

14일 오후 11시 30분에는 ‘고산자, 대동여지도’가 편성됐다. 조선의 제대로된 지도가 없던 시대, 두 발로 전국 팔도를 누비며 지도 만들기에 열정과 세월을 바친 김정호(차승원 분)의 이야기를 담는다. 15일 오후 10시 35분에는 ‘성난황소’가 방송된다. ‘성난황소’는 납치당한 아내를 구하기 위해 돌진하는 순정파 남편의 이야기를 담는다. 파워 넘치는 액션과 독보적인 캐릭터로 할리우드의 러브콜을 받은 마동석의 사랑꾼 면모와 거침 없는 액션을 만나볼 수 있다.

◆ SBS, ‘궁합’→‘청년경찰’

매일경제

사진=‘궁합’, ‘청년경찰’ 포스터


12일 오전 10시 40분에는 이승기, 심은경 주연의 ‘궁합’이 방송된다. 오후 9시 45분에는 ‘국가 부도의 날’이 편성된다. ‘국가의 부도의 날’은 1997년 IMF 위기를 둘러싸고 일주일 동안 벌어진 이야기를 다룬다.

추석 당일인 13일 낮 12시 20분에는 ‘너의 결혼식’이, 오후 10시 20분에는 ‘내안의 그놈’이 전파를 탄다. ‘내안의 그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분)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 분)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다.

1000만 영화도 안방극장에 볼 수 있다. 14일 오후 4시 20분 ‘신과함께 - 죄와 벌’, 오후 8시 40분에는 ‘신과함께 - 인과 연’이 연속 방송된다. 15일 오전 10시 50분에는 ‘청년경찰’을 만나볼 수 있다. ‘청년경찰’은 혈기왕성한 두 경찰대생이 벌이는 실전 수사극이다.

◆ MBC, ‘말모이’→‘증인’

매일경제

사진=‘말모이’, ‘증인’ 포스터


추석 당일인 13일 오후 8시 20분 방송에는 ‘말모이’가 방송된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는다.

15일 오후 10시 30분에는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증인’이 편성됐다.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 순호(정우성 분)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 지우(김향기 분)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 JTBC, ‘창궐’→‘안시성’

매일경제

사진=‘창궐’, ‘안시성’ 포스터


JTBC는 14일까지 하루 1편씩 특선 영화를 선보이며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채운다. 12일 오후 8시 40분에는 ‘창궐’이 방송된다. ‘창궐’은 조선시대판 좀비 ‘야귀’를 다루는 작품이다. 위기에 빠진 조선을 구하려는 왕자 이청(현빈 분)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 악 김자준(장동건 분)의 혈투를 그린다.

13일 오후 8시 40분에는 ‘암수살인’이 방송된다. ‘암수살인’은 부산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김윤석, 주지훈, 진선규 등의 열연으로 370만 관객을 모았다. 14일 오후 8시 40분에는 ‘안시성’이 찾아온다. ‘안시성’은 양만춘(조인성 분)이 고구려를 침공한 20만 당나라 대군을 5천 군사로 물리친 88일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 할리우드 영화는 케이블에서

매일경제

사진=‘아이언맨3’, ‘분노의 질주: 더세븐’ 포스터


채널CGV는 13일 오후 2시부터 마블 솔로 무비 특집을 편성, ‘아이언맨3’ ‘닥터 스트레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를 연달아 선보인다.

이 밖에도 13일 오후 7시 20분부터 ‘미션임파서블’ 4∼6을, 14일 오후 10시부턴 ‘킹스맨’ 1∼2를 잇달아 방송한다.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은 13일부터 15일에는 ‘SF의 바이블 정주행’ 특집으로 오전 9시에 SF의 고전 ‘빽 투 더 퓨처’ 1~3을 연속 방송한다. 13일 오후 7시 ‘스타 트렉: 더 비기닝’ ‘스타 트렉: 다크니스’ ‘스타 트렉:비욘드’가 연속 방송된다.

14일 오후 7시에는 ‘액션의 전설’ 특집으로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터미네이터5: 제니시스’와 리암 니슨 주연 ‘테이큰3’이 방송된다. 이어 15일 오후 7시 30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분노의 액션’ 특집으로 ‘분노의 질주: 더세븐’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연속 방송된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