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잼라이브 힌트(9월10일) '점차 낮아지고 있는 탈모 연령대'…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트레스, 식습관·생활패턴 변화로 탈모 연령대 낮아져

10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10시 총상금 5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점차 낮아지고 있는 탈모 연령대’이다.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탈모는 유전 영향이 크지만,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잦은 염색 등으로 탈모 치료를 받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 갤럽이 올해 3월 만 19세 이상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탈모 관련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성 열 명 중 세 명(29%)이 탈모 증상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여성은 15%였다. 또 탈모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41%가 모발 관리 제품을 사용하고 7%만이 병원 진료를 받는다고 조사됐다.

30대 이후부터 성별에 따른 탈모 발병률도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 남성이 5%, 20대 여성이 4%였고, 30대 남성은 16%, 30대 여성은 9%, 40대 남성은 30%, 40대 여성 13%였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당초 5만 원 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승완 수습기자 veryhong@ajunews.com

홍승완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