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여의도 SNS 톡톡] 김용태 “조국 인사권 차단하고 윤석열 총장 지켜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김용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윤석열 검찰총장과 검찰 수사팀을 지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이 지난 6일 조 장관의 배우자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 위조 혐의로 불구속 기소, 사실상 청와대와 대립각을 세운 상태에서 김 의원이 검찰을 지원하고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가장 급한 건 조국의 검찰인사권을 차단하고 윤석열 총장과 검찰 수사팀을 지키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조국은 안면몰수하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중앙지검장을 비롯한 특수부 검사들에 대한 인사 조치를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만약 조국이 자신과 가족과 관계자들을 수사하는 검사들에 대해 인사조치를 하면 그 것이 바로 죄를 자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조국의 무법 인사권 행사에 대해 검찰은 사표로 맞설 일이 아니다. 검찰이 할 일은 국민을 믿고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치밀하고 신속하게 수사결과를 내놓는 것”이라며 “수사 결과에 따라 가족, 관계자 나아가 조국에 대해 기소해야 한다. 그 것이 조국의 인사권을 차단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kimsh@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