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넥슨 ‘V4’ 인게임 영상 반응 뜨겁다…5일만에 1000만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 입소문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V4’의 게임 플레이 영상 조회 수가 역대 게임 중 최단 기간 1000만건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3일 V4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용자 입소문에 힘입어 공개 이후 5일 7시간 만에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유튜브 기준 국내 게임 영상 중 최단 기간 기록이다.

넥슨 IP4그룹 윤경이 실장은 “실제 게임 화면을 꾸밈없이 보여주기 위해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 번의 컷으로만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을 활용했다”며 “각기 다른 서버에 속한 이용자들이 ‘인터 서버’에 모여 펼치는 규모감 있는 전투 장면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인터 서버는 최대 5개 서버에 속한 이용자가 한 공간에 모여 초대형 연합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서버다. 길드와 서버 이름을 동시에 단 이용자는 서버의 경계를 허문 인터 서버에서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대립과 협력 구도를 이끌게 된다.

한편 넥슨은 이달 27일 밀레니얼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MMORPG 주요 이용자 70여 명과 인플루언서 30명, 게임 출입 기자단을 초청해 V4 게임 정보를 알리는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티저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V4는 빅토리 포(Victory For)의 줄임말로 PC 온라인 게임 개발로 내재된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의 MMORPG 개발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들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전현수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