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해외 MBA 지원 예정자라면 핵심 정보 찾아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정보로 MBA 입학을 전략적으로 준비하려는 지원자를 위해 세계적인 MBA 박람회 전문기관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규모 MBA박람회가 오는 9월 7일(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MBA 지원 시 정확하고 빠른 정보력은 무기다. 특히, 해외 MBA는 온라인 리서치만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한계가 명확해 핵심 정보에 직접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와튼스쿨 및 MIT 출신의 MBA 입학 코칭 전문기관 Personal MBA Coach는 ‘네트워킹’을 강조한다. 대학원 입학 전문가, 동문, 관심 분야 교수 등과 교류함으로써 합격에 필요한 결정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The MBA Tour 역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지원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양질의 네트워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전 세계를 돌며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에서도 MBA & Business Master's Conference라는 이름으로 행사가 개최되며, 24개 글로벌 톱 경영대학원의 최적화된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한다.
매일경제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글로벌 톱 경영대학원들 출처: The MBA Tour 공식 홈페이지


The MBA Tour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목적에 따라 네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지원자는 meetups와 admissions panel에서 입학담당자와 상담 가능하며, networking fair를 통해 대학원 동문 및 타 지원자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학교 별 개괄적 정보가 필요한 지원자를 위해 School presentations도 준비되어 있다.

The MBA Tour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대학원 별로 기존 입학 기준, 교육 과정, 커리어 패스 등에 관한 데이터도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활용해 사전에 개인에게 적합한 목표 대학원 리스트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행사 당일 더욱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하길 권장한다.

MBA & Business Master's Conference 참여 대학의 주요 데이터, 행사 스케줄 확인과 함께 입학담당자와 1:1상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무료 사전 등록은 The MBA Tour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