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태경 "조국청문회는 '감방청문회'…임명 강행시 특검받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 일가 범죄의혹은 비리 종합선물세트…딸문제 '해명불가'"

"검찰개혁 적임자 자신뿐이라는 오만과 위선이 현상황 만들어"

뉴스1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2019.6.1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2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조국 청문회'는 '국민청문회'가 아닌 '감빵(감방) 청문', 장관 후보를 사퇴하면 검찰조사, 임명 강행하면 특검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후보자 청문회는 결국 '감방 청문회'가 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하 의원은 "지금까지 나온 조국 일가의 범죄 의혹은 비리 종합선물세트"라며 "청문회를 하더라도 법무부 장관으로 적격인가 아닌가 보다 무슨 죄로 감방에 갈 것인가를 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미 국민은 조국 (후보자에 대해) 법무부장관 부적격 의사표시를 했다"면서 "청문회 한다고 해도 딸 논문과 장학금 문제는 해명불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의 뜻을 무시하고 임명을 강행한다면 특검밖에 답이 없다"면서 "조국의 지휘를 받는 검찰이 수사를 맡는다면 어떤 결과가 나와도 국민이 납득할 수 없다. 특검으로 진실을 규명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안"이라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조국 후보자는 '잘못했지만 검찰개혁을 위해 법무부장관 할 사람은 자기밖에 없다'고 고집한다"면서 "이런 오만과 위선이 지금의 조국을 만들었다. 우리 국민과 법조계, 나아가 대한민국을 얼마나 우습게 여기면 이런 말 같잖은 소리를 한단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 후보자는 지금까지 국민의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고 밝혔다"며 "조국이 국민의 상처 보듬고 나라의 혼란을 막고자 하는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후보 사퇴하고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ideae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