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MHN 신간] 영화 '와호장룡', '헐크', '색계' 이안 감독 인터뷰집, '이안: 경계를 넘는 스토리텔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윤지 기자]
문화뉴스

출처: 마음산책, 책 '이안: 경계를 넘는 스토리텔러'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책 '이안: 경계를 넘는 스토리텔러'는 출판사 마음산책 '영화감독 인터뷰집' 시리즈의 11번째 책으로 대만 영화감독 '이안(李安, 65)'의 이야기를 다룬 신간이다.


마음산책은 이안 감독과 지난 1994년부터 현재까지 총 20번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 내용을 엮은 해당 책을 출간했다.


이안 감독의 작품은 홍콩 가족영화 '음식남녀(1994)', 영국 로맨스영화 '센스 앤 센서빌리티(1995)', 중국 무협영화 '와호장룡(2000)', 마블 히어로영화 '헐크(2003)', 중국 멜로영화 '색, 계(2007)', 미국 모험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2012)' 등 장르와 문화적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든다.


그가 작품을 만든 과정에는 성장기에 겪은 아픈 역사와 경험이 담겨있다. 이안은 대만의 명문 고등학교 교장인 아버지의 권위에 억압받던 성장기가 있다. 또한 23세에 영화계에 진출하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가지만 문화 차이로 인한 정체성 혼란을 겪었다.


그러나 이를 본인이 남들과 다른 관점의 시선을 가지고 있다 생각한 이후 솔직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고 한다. 때문에 가장 아끼는 영화 속 인물은 '라이드 위드 데블(1999)'의 토비 맥과이어와 제프리 라이트 등 이방인·아웃사이더 캐릭터라고 전했다.


또한 이안 감독은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스토리텔링'을 강조했다. 그는 '인간이 가진 얼굴보다 관객의 관심을 더 오래 붙들어두고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대상은 없기 때문에 인간의 얼굴 즉, 스토리텔링이 내가 하고 싶은 작업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이외 그의 인연들이 만들어낸 작품들, 흥미로운 창작 일화들, 영화적 화두와 제작 현장 등의 이야기도 담겨 있다. 저자에 '카를라 레이 풀러', 역자에 '윤철희'다.


--------------------


[MHN 신간] 영화 '와호장룡', '헐크', '색계' 이안 감독 인터뷰집, '이안: 경계를 넘는 스토리텔러'


출판사 마음산책 '영화감독 인터뷰집' 시리즈 11번째 '이안: 경계를 넘는 스토리텔러'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