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준표 "조국 의혹, 직접 한 게 아니다? 눈 가리고 아웅하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족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아직도 좌파 진영에서는 ‘조국이 직접 한 게 아니지 않느냐’, ‘가족들 문제 아니냐’라고 쉴드 치는 것을 보니 참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지적했다.

이데일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 잘난 조국이 그 집 가족 공동체의 의사 결정 주체가 아니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딸이 자기 역량으로 논문 저자가 되고, 편법으로 외고 입학하고, 고대 입학하고, 서울대 환경대학원 입학하고, 부산대 의전에 입학 할 수 있었다고 보는가”라면서 “아들의 병역회피도 국적법을 잘 아는 그의 작품, 펀드 사기도 부동산 투기, 위장전입도 본인의 작품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모든 의혹의 핵심에 조국이 있는데 그가 직접 한 것이 아니라서 괜찮다고 한다”면서 “‘눈 가리고 아웅’이라는 말은 이때 하는 것이다. ‘영구 없다’라는 코미디가 생각난다”고 꼬집었다.

홍 전 대표는 “내가 검사로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한 시간 안에 모두 자백받는다”며 “검사들이 눈치만 보고 있으니 세상이 혼란스럽게 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 청문회가 아닌 문재인 정권 청문회가 돼 버렸다”며 “문 정권이 밀리면 바로 레임덕으로 가고, 야당이 밀리면 저런 호재에도 밀어붙이지 못하는 무늬만 야당, 무기력한 야당으로 간주돼 야당도 무너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