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4574439 1022019082454574439 05 0506003 6.0.15-RELEASE 102 인터풋볼 0

[EPL 리뷰] '아브라함 멀티골' 첼시, 노리치에 3-2 승...램파드 EPL 첫 승 신고

글자크기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첼시가 타미 아브라함의 멀티골에 힘입어 노리치 시티에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24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에 위치한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19-20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노리치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첼시와 프랭크 램파드 감독은 이번 시즌 EPL 첫 승을 신고했다.

[선발 라인업] 푸키-캔트웰 vs 아브라함-풀리시치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리치(4-4-1-1): 크룰(GK) - 아론스, 헨리, 갓프레이, 루이스 - 켄트웰, 트라이불, 라이트너, 부엔디나 - 스티에페르만 - 푸키

첼시(4-2-3-1): 케파(GK) - 아스필리쿠에타, 크리스텐센, 주마, 에메르송 - 코바시치, 조르지뉴 - 바클리, 마운트, 풀리시치 - 아브라함

[전반전] 전반전에만 4골, 2-2로 전반전 종료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전 이른 시간 양 팀이 골을 주고받았다. 첼시는 전반 3분 아스필리쿠에타가 우측면에 크로스를 올렸고 아브라함이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 골을 기록했다. 노리치가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노리치는 짧은 패스를 이어가며 첼시의 진영을 무너뜨렸다. 전반 6분 캔트웰이 푸키의 패스를 빠르게 슈팅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첼시가 다시 한번 앞서 나갔다. 전반 17분 풀리시치가 문전에 위치한 마운트에게 패스했다. 마운트는 노리치의 수비를 벗겨낸 뒤 슈팅을 시도해 추가골을 기록했다. 기세가 오른 첼시는 전반 22분 에메르송이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노리치의 수비에 가로막혔다.

첼시의 공격을 막아낸 노리치가 반격을 시도했다. 전반 30분 부엔디나가 쇄도하는 푸키에게 긴 패스를 시도했다. 푸키는 주마와 경합을 이겨내고 반박자 빠른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며 승부의 균형을 되돌렸다.

전반전 종료를 앞두고 첼시가 공격을 이어갔다. 첼시는 전반 43분 아스필리쿠에타가 빠른 크로스를 올렸지만 선방에 막혔다. 후반 추가시간 혼전 상황에서 바클리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 위로 벗어났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 아브라함 결승골, 첼시 3-2로 EPL 첫 승 신고

후반전 시작과 함께 첼시가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1분 마운트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이어 후반 2분 풀리시치의 슈팅도 무위에 그쳤다. 첼시는 후반 4분과 후반 6분 조르지뉴와 코바시치가 연이어 슈팅을 가져가며 적극적으로 공세에 나섰다.

후반 15분 에메르송이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룰의 정면으로 향했다. 노리치는 후반 22분 푸키가 강력한 슈팅을 날렸지만 케파가 막아냈다. 첼시가 또다시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23분 아브라함이 허를 찌르는 슈팅으로 노리치의 골 망을 갈랐다.

노리치도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갓프레이가 위협적인 헤더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첼시는 후반 30분 아브라함을 불러들이고 지루를 투입해 변화를 시도했다.

노리치는 후반 36분 브란치니, 맥린, 스르베니를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첼시는 후반 45분 마운트와 알론소를 교체했다. 이후 첼시는 후반 추가시간에 코너킥 기회를 얻어내며 날카로운 공격을 이어갔다. 결국 아브라함의 결승골을 잘 지켜낸 첼시가 노리치 원정에서 3-2 승리를 기록했다.

[경기 결과]

노리치 (2): 캔트윌(전 6분), 푸키(전 30분)

첼시 (3): 아브라함(전 3분, 후 23분), 마운트(전 17분)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