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알록달록' 날개…'하늘 위 마라톤' 패러글라이딩 선수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알록달록한 날개를 단 선수들이 하늘에 가득 수를 놓았습니다. 바람을 가르며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 세계 선수권 대회 장면인데요. 참가한 선수들 150명이 날아간 거리는 모두 합쳐 12만 8600km, 지구 세 바퀴 만큼을 날아가며 만든 풍경은 어땠을까요.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바다는 보이지 않는데 갈매기를 닮은 무리가 하늘을 가득 채웁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평화롭게 하늘을 여행하는 것 같지만 사실 치열하게 승부를 다투는 '하늘 위 마라톤'입니다.

낙하산과 비슷한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패러글라이딩은 1980년대부터 시작돼 세계선수권대회도 16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48개 나라, 150명의 선수들이 아름다운 비행에 나섰습니다.

정해진 코스를 정확하게 또 빨리 날아가야 하는데, 열흘 동안 쌓은 점수를 더해 우승자를 뽑습니다.

평지와 계곡, 높다란 산 위까지.

최대 시속 60km로 날아오르고 높게는 3000m까지 치솟기도 합니다.

하루에 최대 200km를 비행하기도 합니다.

정해놓은 코스 조차 바람과 날씨에 따라 시시각각 바뀌는 만큼 미리 계산하고 대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만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극복하며 잘 조종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한 때는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선수가 직접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제대로 왔다는 표시를 해둬야 했지만 최근에는 최첨단 장비가 알아서 비행을 기록해주고 길 안내도 돕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강나현 기자 , 임인수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