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나경원 “文정부, 사법장악 위해 조국 놓지 못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서울 광화문광장 장외집회 발언

“청문회 핑계만 대는 조국…검찰 수사부터 받아야”

“답은 정권교체 뿐…총선승리 위해 하나로 뭉치자”

이데일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권 국정운영 규탄 집회를 열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등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명철회 하지 못하는 이유를 장기집권을 위한 핵심인물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살리자 대한민국! 文정권 규탄 집회’에서 “우리는 오늘 모두 분노의 마음으로 이 자리에 모였다”며 “학생들에게 조 후보자는 좌절의 아이콘이다. 공정·정의·평등을 외쳤던 문재인 정권이지만 위선의 진면목이 낱낱이 드러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의 사퇴를 가장 강력하게 명령하는 것은 과거의 조국”이라며 “그들은 온갖 거짓말로 (조 후보자를) 지키려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여러 의혹을 설명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우리가 하는 게 다 가짜뉴스라고 하는데 당장 밝힐 것이지 청문회 핑계를 댄다”라며 “조 후보자는 위법·위선적인 후보다. 청문회장보다 검찰 수사를 받는 게 먼저”라고 강조했다. 또 “검찰 수사를 믿기 어려우니 특검을 가야한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문 정권이 조 후보자를 지명 철회하지 못하는 이유가 사법 장악을 위해서라도 주장했다. 신(新)독재의 수순은 적폐청산, 사법부 장악, 방송장악, 선거법 개정을 통한 장기집권인데 사법 장악의 핵심인물이 조 후보자라 내려놓지 못한다고 말했다.

정부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GSOMIA) 종료 결정에 대해 “한미일 안보 공조가 아니라 북중러에 편입하겠다는 문 정권 안보에 우리 목숨을 맡길 수 있나”라며 “미국의 이해를 구했다고 하는데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강한 실망이라고 했다. 안보에서 거짓말하는 문 정권을 규탄하자”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답은 하나 정권교체 뿐이다.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내년 총선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우파 모두가 하나가 돼야 한다. 정권을 교체하기 위해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하나로 뭉쳐, 이 정권을 끝장 내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집회에는 황교안 대표와 나 원내대표, 최고위원을 비롯한 주요당직자와 전국 한국당 당원이 참석했으며, 약 10만명(한국당 추산)이 운집했다. 한국당은 오는 30일에는 부산에서 장외집회를 열 계획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