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美 언론, "양키스 무자비한 파워, 류현진 첫 만루포 허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LA(미국 캘리포니아주), 최규한 기자]4회초 1사 만루에서 LA 다저스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 디디 그레고리우스에게 만루 홈런을 허용하고 아쉬워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OSEN=이상학 기자] LA 다저스 류현진(32)이 ‘무자비한’ 뉴욕 양키스 강타선에 호되게 당했다.

류현진은 2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19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 선발등판, 4⅓이닝 9피안타(3피홈런) 1볼넷 7탈삼진 7실점으로 무너졌다.

다저스의 2-10 완패와 함께 류현진은 시즌 4패(12승)째를 당했다. 1점대(1.64)를 유지하던 평균자책점도 2.00으로 상승했다. 다저스타디움 홈에서 시즌 첫 패를 안았다.

미국 ‘LA 타임스’는 ‘다저스의 에이스이자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유력 후보인 류현진이 4⅓이닝 동안 흔들렸다. 양키스의 인내력과 무자비한 파워에 희생 당했다. 7실점은 앞서 홈 77⅔이닝 동안 내준 것과 같다. 평균자책점은 지난 5월8일(2.03) 이후 가장 높은 수치’라고 전했다.

이어 ‘피홈런 3개로 시즌 최다 타이기록으로 만루 홈런은 한 번도 맞은 적이 없었다’며 5회 디디 그레고리우스에게 허용한 만루 홈런이 류현진의 커리어에서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MLB.com도 ‘양키스 타선이 홈런 3방으로 사이영상 선두주자 류현진을 일찌감치 끌어내렸다. 시즌 평균자책점을 1.64에서 2.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