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印尼 유람선 화재로 4명 사망…33명 실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르네네프(인도네시아)=AP/뉴시스】한 어선이 23일 밤(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바섬 앞에서 화재 사고를 당한 유람선에서 탈출한 탑승객들을 구조해 해안가로 이동하고 있다. 2019.8.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우은식 기자 =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한 여객선에서 화재가 발생해 최소 4명이 사망하고 33명이 실종됐다고 인도네시아 당국이 밝혔다.

23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2일 저녁 자바섬 수라바야항을 떠나 칼리만탄주 발릭파판으로 향하던 여객선 '산티카 누산타'에 갑자기 화재가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여객선 탑승객 277명이 탑승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 200여명 이상을 구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현지 방송에는 수색팀이 실종된 승객들을 찾기 위해 수색작업을 벌이는 사이에도 여객선에서는 시커먼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이 보였다.

자바 경찰은 "이번 사고로 적어도 4명이 사망했으며 33명이 실종된 상태"라고 말했다.

사고 원인은 즉각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선원들이 소화용 펌프가 작동하지 않아 불을 끄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탑승객들이 탈출을 시도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박 출항시 신고된 탑승객 숫자가 111명에 불과해 구조작업에 혼선을 빚었다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인도네시아 여객선은 1만7000여개 섬으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의 중요한 운송 수단이며, 항공 연결보다 저렴해 널리 이용되고 있다.

eswo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