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솔레르 부상 후폭풍…마르셀리노 “이강인 있지만 추가 보강 필요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 CF의 카를로스 솔레르(22)의 발목 부상이 이강인(18)의 미래에 마냥 긍정적인 건 아니다.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54) 감독은 새 경쟁자 영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2019-20시즌 라리가 셀타 비고와 2라운드를 앞둔 23일(이하 현지시간) 가진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을 두 차례 언급했다.

기자회견의 관심은 셀타 비고전에 오른쪽 미드필더로 누가 뛰느냐였다. 주전 오른쪽 미드필더 솔레르는 21일 팀 훈련 도중 오른 발목을 다쳤다. 정밀 검사 결과 인대가 손상돼 장기 결장이 불가피하다.
매일경제

카를로스 솔레르 부상으로 발렌시아의 오른쪽 미드필더 옵션은 이강인(사진) 포함 3명이다. 하지만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은 추가 영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발렌시아 SNS


마르셀리노 감독은 이강인도 대체 자원 중 1명이라고 했다. 그러나 경쟁률은 3:1이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그 포지션에는) 이강인, 페란 토레스(19), 다니엘 바스(30) 등 3명의 대체 자원이 있다. 선수들의 특징을 고려해 이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택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솔레르는 복귀 시기가 미정이다. 그러나 최소 몇 주 동안 돌아오기는 힘들다. 그렇다고 시즌 초반 이강인이 기회를 꾸준하게 얻을지는 불투명하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이강인과 토레스는 발렌시아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선수들이다. A팀이 요구하는 수준의 기량을 갖췄다”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경기를 뛰거나 안 뛰거나, 선발로 뛰거나 교체로 뛰거나, 스쿼드 포함 여부 등 모든 건 팀에 가장 이로운 방향 아래 최대한 공정하게 판단해 결정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마르셀리노 감독은 이적시장 막바지 전력 보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향후) 우려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여러 차례 다양한 포지션에 많은 공격 자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우리는 몇 주간 솔레르가 없다. (추가 영입) 선택을 가속화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rok1954@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