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회 정무위,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전체회의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

조성욱 공정위원장 후보는 청문 일정 확정 못해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2019.08.13. misocamer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는 오는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23일 정무위 소속의 유동수(더불어민주당)·김종석(자유한국당)·유의동(바른미래당) 간사는 오후 회동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는 오는 26일 열릴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채택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에 제출한 청문요청안에서 "후보자는 뛰어난 국제 감각과 전문성으로 금융 관련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거시경제와 금융정책 분야의 주요 현안을 담당했고 최근까지 한국수출입은행장으로 근무하며 우리나라의 수출입과 해외투자 등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해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경제·금융 전문가"라고 평했다.

또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탁월한 정책 기획력, 과감한 추진력 등 뛰어난 업무수행 능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공직과 민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대내외 인사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등 훌륭한 덕망과 성품을 보유하고 있어 금융위원회와 금융권 전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무위는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도 9월2일과 3일 등을 놓고 논의를 이어갔지만 아직 확정하지 못한 상태다.

whynot8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