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상혁 과거발언 반성 "`술 마셨지만 음주운전 NO`, 정치권 부정적 멘트로 사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유림 인턴기자]

보이그룹 클릭비 출신 김상혁이 자신의 '음주운전' 발언을 언급하며 반성했다.

김상혁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뉴스 보는 중. 이젠 나를 떠나서 정치권 뉴스에서 안 좋은 쪽 상징적 멘트로 사용되는 듯.. 뱉어낸 사람보다 유명해진 말.. 계속 반성하며 살자"라며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논문 관련 논란을 다루는 뉴스 화면이 담겼다. 화면 속 "술 마셨지만 음주운전 X"라는 멘트가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김상혁은 지난 2005년 음주운전 적발 당시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라고 발언해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스타투데이

이에 한 누리꾼이 "라이선스 등록하라"고 하자, 김상혁은 "이젠 저보다 유명해요. 다행인지 뭔지 씁쓸한 현실"이라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앞서 한 매체는 지난 20일 조국 후보자의 딸이 한영외고 유학반 재학 시절인 2008년 충남 천안시 단국대 의대 의과학연구소에서 2주 동안 인턴을 하면서 대한병리학회에 영어 논문을 제출하고 이듬해 해당 논문의 제1 저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이에 조 후보자는 딸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면학 장학금 특혜 의혹, 고교 시절 인턴활동만으로 의학논문에 등재된 문제, 웅동학원 관련 재산매각 문제 등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mkpress@mkinternet.com

사진| 김상혁 SNS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