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당 이어…바른미래당 “조국 큰딸 입시 부정 의혹, 고발장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신환 “윤석열 정의 살아있음 보여야”

민주당에 “조국 올인…정권 무너지는 스모킹건”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에 이어 바른미래당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큰딸 관련 입시 의혹에 대해 고발장을 제출하기로 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의 큰딸 입시 부정 의혹과 관련 당 법률위원회의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정식 고발장을 접수하겠다”며 “조국 의혹은 인사청문회와 별개로 검찰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은 일체의 인간적 고려 없이 수사해야 한다. 조국의 정의는 ‘조국 캐슬’과 함께 무너졌지만, 윤석열의 정의는 공고하게 살아있음을 국민 앞에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권 눈치만 보며 이 사건을 흐지부지 끌고 가면 부득이 특검 논의로 갈 수밖에 없음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오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조 후보자를 엄호할 게 아니라 자신들의 인사 검증이 얼마나 엉망진창이었는지 반성해야 한다”, “조국에 올인 하는 순간 문재인 정권 무너뜨리는 스모킹건 된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전날 자유한국당도 조 후보자의 큰딸 관련 입시 의혹을 풀기 위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부정 입학과 관련된 고발장을 오후께 제출하겠다. 입학과 학위 취득에 관련한 부분으로 업무방해 혐의 등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미나 기자 mina@hani.co.kr

[▶동영상 뉴스 ‘영상+’]
[▶한겨레 정기구독] [▶[생방송] 한겨레 라이브]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