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나경원 "조국 사퇴는 '과거 조국의 명령'…앞뒤 다른 이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주헌 , 정세용 인턴 기자] [the300]"대한민국 진보좌파의 모습…양심 있으면 사퇴해야"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8.20/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는 '과거의 조국의 명령'"이라며 "조 후보자는 과거에 사사건건 주옥같은 말씀을 많이 남겨놨다. 그 말씀대로라면 사퇴는 물론 스스로 검찰청을 찾아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 조 후보자의 사퇴를 가장 앞장서서 촉구하는 사람은 한국당도 다른 야당도 아니라 생각한다. 바로 과거의 본인, 과거의 조 후보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린이들에게 주식과 부동산펀드 가르치는 것에 대해 '동물의 왕국'으로 비유했던 조 후보자, 정작 본인은 자녀까지 동원해 의혹덩어리 사모펀드 투기에 나섰다"며 "대한민국을 동물의 왕국으로 만들어보겠다는 것인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위장전입은 시민의 마음을 후벼파는 것이라고 했던 그는 그보다 무려 11년 전에 이미 위장전입했다. '나는 후벼파도 되지만 남은 안된다'는 그 특권의식에 어이가 없다"며 "폴리페서를 향해서 거친 비난 쏟아냈는데 정작 본인은 폴리페서는 물론 월급루팡까지 한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 딸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는 "특목고 자사고 등은 원래 취지대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정작 본인의 자녀는 외고에 보내고 이공계 의전원에 진학시켰다"며 "(조 후보자 딸이) 고등학생 때 단 2주인턴 과정으로 의학논문 제1저자로 올려주는 스펙관리, 남의 자식은 안되어도 내 자식은 된다는 결정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학금 지급 기준을 성적 중심에서 경제상태 중심으로 바꿔야한다고 했던 조 후보자가 정작 본인 딸은 두 차례 유급 성적에도 불구하고 1200만원 황제장학금을 받았다"며 "정말 어렵고 힘든 아이들에게 돌아갔어야할 그 돈, 수십억 자산가이면서 받는 것이 맞겠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의 진보좌파라는 자들의 모습"이라며 "남에게는 가혹한 잣대를 들이대면서 정작 본인과 주변에는 한없이 관대한 그 이중성, 그 모순, 오늘날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집권세력의 민낯"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렇게 앞뒤 다른 조 후보자는 애초 법무부 장관은 커녕 민정수석은 커녕 한 명의 교육자로서 한 명의 공직자로서 그 모든 기본적인 수준에 미달하는 것"이라며 "최소한의 우리가 지켜야될 양심이 있다면 물러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국민들에게 좌절감을 주지 말라. 더 이상 감성팔이로 호소하지 마시라"며 "문재인 대통령께도 말씀드린다. 이제는 결단하시라"며 조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를 촉구했다.

강주헌 , 정세용 인턴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