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붉은 수돗물 사태' 해결책은 수도관케어 정수기라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올 여름 이른바 ‘붉은 수돗물 사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일부 지역의 ‘붉은 수돗물 사태’는 수도관로 변경과정 중 내부에 붙어있던 물때와 노폐물이 씻겨져 나온 것으로 밝혀져, 수도관의 노후화와 위생문제가 붉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 서울 등을 포함해 최근 포항에서도 검붉은 수돗물 사태가 확산됨에 따라 18일 기준 민원이 총 977건 접수되며 전국적으로 피해가 증대되고 있다.

물은 공기를 만나면 산화되고, 오염된 물이 수도관을 흐르면서 수도관 내부에 불순물이 쌓이게 된다. 따라서 수돗물의 위생을 위해서 주기적인 수도관 관리는 필수적이다. 특히, 주방의 수돗물은 요리, 설거지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도관 위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원봉 루헨스가 출시한 ‘수도관케어’ 서비스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원봉 루헨스는 28년의 글로벌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서,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등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신제품 ‘직수정수기 WHP-3000’을 출시하며 들어오는 물부터 더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수도관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루헨스 관계자는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보이는 곳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의 세심한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루헨스 신제품 직수정수기 WHP-3000 런칭 이후 소비자 만족도나 브랜드 신뢰도가 매우 높아졌다”며 “특히 수도관케어 덕분에 마시는 물 뿐만 아니라 요리, 설거지할 때도 더욱 안심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