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송즈 차트 39위 진입…"싸이·BTS 잇는 세 번째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텐아시아

그룹 몬스타엑스. /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빌보드 팝송즈(Pop Songs)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가수로는 가수 싸이와 그룹 방탄소년단에 이어 세 번째 쾌거이다.

빌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가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한 두 번째 K팝 그룹으로 역사를 만들었다(Monsta X Makes History As Second K-Pop Group Ever to Enter Pop Songs Airplay Chart)’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빌보드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힙합 뮤지션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와 호흡을 맞춰 발표한 싱글 음반 ‘후 두 유 러브?(WHO DO U LOVE?)’로 미국 빌보드 팝송즈 에어플레이 차트(Pop Songs airplay chart)에서 39위(8월 17일 기준)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는 매주 미국 내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를 집계하는 차트로, 싸이와 방탄소년단을 잇는 기록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몬스타엑스는 같은 차트에서 빌리 아일리시, 에드 시런, 칼리드, 테일러 스위프트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팝스타들과 이름을 올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

빌보드는 “K팝 아티스트들이 음반 판매와 투어와 같은 주요 분야에서 미국 산업에 큰 진전을 이룬 반면, 라디오 진입은 여전히 잃어버린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 가운데 몬스타엑스는 팝 라디오 차트에 중요한 진입을 하면서 큰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몬스타엑스는 최근 유럽과 북남미 13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 콘서트 성황리에 마쳤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