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4461534 0242019081954461534 08 0801001 6.0.12-RELEASE 24 이데일리 1491830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새로운 색상을..어도비, ‘그레이디언트’ 추가

글자크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어도비, 새로운 그레이디언트 기능 추가된 어도비 캡처 공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가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새로운 색상 그레이디언트를 바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어도비 캡처(Adobe Capture)를 19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색상을 즉시 수집해 작품 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어도비 캡처를 사용하려면 1단계로 툴바에서 색상 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레이디언트 캡처 모드로 전환된다. 캡처 모드에서는 사진에 적합한 그 레이디언트가 제공된다. 사용자가 직접 그레이디언트를 선정할 수도 있다.

2단계로 그레이디언트 바에서 원하는 색상을 2개에서 15개 사이로 선택해 조절할 수 있다. 사진 조정 및 효과를 선택해 추가 작업도 진행 가능하다.

3단계로 편집 모듈에서 색 공간을 설정하고 스크롤을 드래그해 색상 견본(스와치)을 조정할 수 있다. 색상환(color wheel)을 이용해 그레이디언트를 다듬고, 사진 상에서 새로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기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그레이디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레이디언트는 이미지 파일이나 그레이디언트를 포함한 SVG 파일, 혹은 CSS 코드로 내보낼 수 있다.

웹 프로젝트 상에서 CSS 사용이 가능하며,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XD에서 SVG 파일을 열어 추가적인 그레이디언트 작업도 가능하다.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까지 모든 그레이디언트는 앱 라이브러리에 저장된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캔버스 상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선택해 색상 견본(스와치)에 추가하거나, 그레이디언트 패널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 XD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선택해 에셋에 추가하거나 채우기 기능에서 수정할 수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어도비 캡처 앱의 메인 라이브러리 탭에서 갤러리와 학습 탭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러리는 비핸스(Behance)에 업로드 된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보여준다. 비핸스에 작업물을 공유할 때 ‘사용한 도구(Tools Used)’로 어도비 캡처를 지정하면, 작업물이 앱 내에 노출될 기회를 얻는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학습 탭의 동영상 튜토리얼을 통해 어도비 캡처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다른 어도비 앱에서 생성된 에셋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기능은 추후 iOS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