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4461534 0242019081954461534 08 0801001 6.0.26-RELEASE 24 이데일리 1491830 false true false false 1566204227000 1566204245000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새로운 색상을..어도비, ‘그레이디언트’ 추가

글자크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어도비, 새로운 그레이디언트 기능 추가된 어도비 캡처 공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가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새로운 색상 그레이디언트를 바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어도비 캡처(Adobe Capture)를 19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색상을 즉시 수집해 작품 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어도비 캡처를 사용하려면 1단계로 툴바에서 색상 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레이디언트 캡처 모드로 전환된다. 캡처 모드에서는 사진에 적합한 그레이디언트가 제공된다. 사용자가 직접 그레이디언트를 선정할 수도 있다.

2단계로 그레이디언트 바에서 원하는 색상을 2개에서 15개 사이로 선택해 조절할 수 있다. 사진 조정 및 효과를 선택해 추가 작업도 진행 가능하다.

3단계로 편집 모듈에서 색 공간을 설정하고 스크롤을 드래그해 색상 견본(스와치)을 조정할 수 있다. 색상환(color wheel)을 이용해 그레이디언트를 다듬고, 사진 상에서 새로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기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그레이디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레이디언트는 이미지 파일이나 그레이디언트를 포함한 SVG 파일, 혹은 CSS 코드로 내보낼 수 있다.

웹 프로젝트 상에서 CSS 사용이 가능하며,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XD에서 SVG 파일을 열어 추가적인 그레이디언트 작업도 가능하다.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까지 모든 그레이디언트는 앱 라이브러리에 저장된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캔버스 상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선택해 색상 견본(스와치)에 추가하거나, 그레이디언트 패널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 XD에서 그레이디언트를 선택해 에셋에 추가하거나 채우기 기능에서 수정할 수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어도비 캡처 앱의 메인 라이브러리 탭에서 갤러리와 학습 탭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러리는 비핸스(Behance)에 업로드 된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보여준다. 비핸스에 작업물을 공유할 때 ‘사용한 도구(Tools Used)’로 어도비 캡처를 지정하면, 작업물이 앱 내에 노출될 기회를 얻는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학습 탭의 동영상 튜토리얼을 통해 어도비 캡처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다른 어도비 앱에서 생성된 에셋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기능은 추후 iOS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