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정준영 집단성폭행 사건

‘집단 성폭행 의혹’ 정준영·최종훈, 오늘(19일) 2차 공판…비공개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정준영(왼쪽)과 최종훈(오른쪽) 등의 집단 성폭행 혐의에 대한 2차 공판이 진행된다. 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집단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의 2차 공판이 열린다.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형사합의29부(부장판사 강성수) 심리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를 받는 정준영, 최종훈 등 5명에 대한 2차 공판이 진행된다.

이날 공판에는 피고인 중에서 최종훈, 김모 씨, 권모 씨가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증인신문이 예정돼 있는 만큼, 비공개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달 열린 첫 공판에서 재판부는 "피해자 증인신문은 비공개로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2차 공판에 앞서 최종훈은 지난 16일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준영과 최종훈 등 5명은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지난달 열린 첫 공판에서 정준영과 최종훈은 집단 성폭행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정준영 측 변호인은 "불법 촬영 혐의는 인정하지만, 준강간은 의도하지 않았다. 성관계는 합의에 의한 것이었다"고 말했고, 최종훈 측 변호인은 "성관계 자체가 없었다는 입장이지만, 있었다고 해도 피해자가 항거불능 상태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