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MLB 메이저리그

류현진과 사이영상 경쟁 셔저, 23일 피츠버그전 복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워싱턴 에이스 맥스 셔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미국프로야구에서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과 사이영상 경쟁을 펼치는 맥스 셔저(35·워싱턴 내셔널스)가 부상을 털고 한 달 만에 복귀한다.

데이브 마르티네스 워싱턴 감독은 "셔저가 23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고 발표했다고 19일(이하 한국시간) 현지 언론들이 일제히 전했다.

9승 5패, 평균자책점 2.41, 탈삼진 189개를 기록 중인 셔저는 올 시즌 류현진의 사이영상 레이스에서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다.

이미 세 차례나 사이영상을 받은 그는 류현진보다 승수와 평균자책점 등이 뒤처지지만 강력한 탈삼진 능력을 앞세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그러나 지난 7월 올스타 기간에 등 근육을 다쳐 부상자 명단에 오른 셔저는 지난달 26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에 등판해 5이닝 동안 3실점 한 뒤 다시 부상자명단에 올랐다.

최근 몸을 추스른 셔저는 18일 시뮬레이션 투구에서 4이닝 동안 64개의 공을 던지며 컨디션을 점검했다.

셔저가 속한 워싱턴은 내셔널리그 동부지구에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5.5게임 차 뒤진 2위지만 와일드카드 경쟁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팀이 숨 가쁜 순위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복귀하는 셔저는 피츠버그 경기에서도 투구 수가 75∼80개 정도로 제한될 전망이다.

하지만 셔저의 복귀로 인해 류현진은 마지막 사이영상 경쟁을 펼치게 됐다.

shoele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