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반성 않는 한강 토막살인 피의자…"그러면 또 죽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장실질심사 마치고 나와 피해자에 막말 쏟아내

CBS노컷뉴스 고태현 기자

노컷뉴스

고양=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강 토막살인 사건의 피의자인 모텔 종업원 A(40)씨가 자신의 범행에 대해 반성하지 않는 태도로 일관했다.

A씨는 18일 오후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나오면서 피해자를 향해 막말을 쏟아냈다.

A씨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진행된 영장실질심사를 20분에 마치고 나와 취재진을 향해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다음 생애에 또 그러면 너 또 죽는다"고 말했다.

앞서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모습을 드러낸 A씨는 "(피해자가) 먼저 시비를 걸고 주먹으로 치며 반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세하게 말씀 못 드리는데 제가 다른 데로(모텔) 가라고 했는데도..."라며 큰소리로 말했고, 이에 취재진이 "피해자에게 미안한 마음이 없느냐"고 질문하자 아무 대답 없이 법정으로 들어갔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고양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손괴, 사체유기 혐의로 지난 17일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구속 여부는 오늘 밤 늦게 결정될 전망이다.

A씨는 지난 8일 자신이 근무하는 모텔에서 투숙객 B(32)씨를 둔기로 살해한 뒤 시신을 여러 부위로 훼손, 한강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피해자가) 숙박비도 안 주려고 하고 반말을 하며 기분 나쁘게 해서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또 "피해자가 머물던 방을 열쇠로 열고 몰래 들어가 잠든 틈에 둔기로 살해한 뒤 모텔 내 방 안에 방치했다"며 살해 과정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2일 오전 9시15분쯤 고양시 덕양구 마곡철교 남단 인근에서 머리와 팔다리가 없는 남성의 몸통 시신이 발견됐다.

대대적인 수색에 나선 경찰은 5일 만에 몸통 시신이 발견된 지점에서 약 3km 떨어진 지점에서 오른쪽 팔 부위를, 다음날 방화대교 남단에서 사체 일부로 보이는 머리도 발견됐다.

경찰은 현재 시신의 나머지 부위와 유류품 등을 찾기 위해 한강 주변 지역에 대한 수색작업을 계속 진행 중이며, 시신 부위의 유전자 일치 여부를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