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롤챔스] '쇼메이커' 허수, "포스트시즌, 롤드컵 갈 수 있는 성적 내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종로, 고용준 기자] "봄에는 부족했지만, 이번 여름 포스트시즌은 성적을 잘 내고 싶다. 꼭 롤드컵에 갈 수 있는 성적을 내고 싶다."

만나기만 하면 풀세트 접전이 계속됐던 난적 SK텔레콤과 일전을 2-0으로 승리하자 '쇼메이커' 허수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포스트시즌과 가을에 열리는 롤드컵으로 달라졌다.

담원은 15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SK텔레콤과 2라운드 경기서 2-0 으로 승리했다. '쇼메이커' 허수가 아칼리로 1, 2세트 발군의 캐리력으로 팀에 귀중한 1승을 선사했다.

이 승리로 2연승을 달린 담원은 시즌 12승 5패 득실 +11로 그리핀을 끌어내리고, 다시 선두로 올라섰다. 아울러 지난 스프링 시즌에 이어 2시즌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담원은 최소 3위 자리를 확보했다.

경기 후 만난 허수는 "매번 SK텔레콤과 풀 세트 경기였는데 2-0 승리라 기분 좋다. 플레이오프도 확정지어서 더 좋다"면서 "서머 시즌은 서머 시즌은 롤드컵이 걸려있다. 이번에는 잘해서 꼭 롤드컵에 갈 수 있는 성적을 남기고 싶다. 지난 봄에는 우리의 실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며 롤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SK텔레콤전 승리 비결을 묻자 그는 "경기 전에는 SK텔레콤 선수들이 전라인 다 잘하는 선수라, 우리가 유리한 타이밍에 싸우자고 합의했다. 경기 중에는 우리의 실수로 상대가 주도권을 잡을 때가 있었다. 우리는 한 타를 할 수 있는 템을 기다렸다"면서 "평소 아칼리를 우리를 상대로 밴을 하는데, 풀려서 바로 골랐다. 아칼리는 자신있는 챔피언"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선두를 달리다가 연패를 당하면서 맞았던 고비에 대해서 그는 "우리가 패했을 때 자만했던 것 같다. 패배가 좋은 자극제가 됐다. 갑자기 경기력이 안 좋아졌던 것 같다. 우리는 의식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싶지만 내면에는 자만했던 것 같다"고 말한 뒤 "다들 비슷비슷하다. 포스트시즌에는 어떤 팀이 올라와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현재 구도까지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허수는 "팬 분들께서 삼게탕을 보내주셨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삼계탕은 맛있게 먹겠다"라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