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뷔와 래퍼 아미네의 콜라보 요청 쇄도” 전세계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가 13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아미네(Amine)의 '블랙잭(BLACKJACK)'이라는 곡에 맞춰 걸어 다니면서 립싱크한 짧은 뮤직 비디오 영상을 올렸고 이는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세계일보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뷔가 올린 영상과 아미네의 답글


아미네는 2016년 ‘Caroline’으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1위까지 오른 인기 래퍼로 직접 뮤직비디오의 연출과 출연을 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유명하다.

세계일보

빌보드 등 전 세계 해외 매체들의 ‘뷔 트위터 영상’ 기사들


감각적인 영상과 뷔의 스웨그 넘친 모습에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엘리트데일리, 틴데일리, 뉴스트레이트타임즈, 나시옹렉스 등의 외신이 일제히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뷔가 BLACKJACK을 듣는 영상에 아미네가 엄청나게 흥분했다”며 뷔의 트윗 소식을 발빠르게 기사화 했다.

기사는 “너희들 진짜 진짜 유명해. 나도 뭔가 같이 하게 해줄래”라는 아미네의 답글과 함께 트위터는 두 사람의 컬래버레이션을 기원하는 폭발적인 반응들로 넘쳐났다고 전해 팬들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또 트위터뮤직의 “레전드(뷔)의 레전드(아미네) 응원 좋은데!”라는 포스팅을 언급하며 최고의 인플루언서(팔로워 많은 사람)다운 뷔의 파급력을 보도했다.

코리아부는 래퍼 뷔는 처음부터 끝까지 곡에 따라 자신의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이 영상의 하이라이트는 뷔가 랩을 할 때라고 전했다. 또 아미네는 뷔로 인해 유명해지고 있으며 이는 뷔의 영향력이라고 언급했다.

엘리트데일리는 13일 뷔가 휴가 기간임에도 예고없이 랩핑 영상을 팬들에게 선물했고 지금 전 세계 아미들이 빠져 있는 주제는 뷔의 랩핑과 아미네의 ‘BLACKJACK’이라고 전했다. 엘리트데일리의 에디터 노엘 데보이는 왜 뷔가 랩라인이 아닌지 알려주겠냐는 위트 넘치는 코멘트를 남겼다.

틴데일리는 휴가에도 뷔는 팬들에게 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미네의 노래는 뷔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곡이며 뷔는 SNS를 통해 팬들에게 좋아하는 노래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14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뷔가 올린 영상과 막소크림의 답글. 또 해외매체의 포스팅들.


뷔는 14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에 ‘good morning’이라는 글과 함께 또 다른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뷔는 미국의 래퍼 막소크림(Maxo Kream)의 ‘밋 어게인(Meet Again)’에 맞춰 리듬을 타고 있다.

공식 휴가기간에 찾아와 카메라를 향해 밝은 미소를 짓거나 트레이드 마크인 뷔그니처(눈 사이에서 하는 V사인)를 하며 흥겨운 모습으로 팬서비스를 해 환호성을 자아냈다.

이 영상에서 뷔의 뚜렷한 이목구비와 훤칠한 비주얼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근접 촬영임에도 전혀 굴욕이 없는 외모는 ‘K-팝 대표 비주얼’답게 팬들을 감탄하게 했다.

뷔가 올린 영상은 막소크림의 포스팅으로 이어졌고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미디어 매체로 음악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지니어스(Genius)에서도 큰 관심을 표했다.

또 아랍권에 연예계 소식을 전하는 고저스(Gorgeous)에서도 뷔의 영상을 포스팅하기도 했다. 뷔는 MC자두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싸이퍼 애호가이며 그가 듣는 음악의 스펙트럼은 대단히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틀 연달아 뷔가 올린 영상에 팬들은 “휴가기간인데 얼굴이 열일 한다” “래퍼 MC자두 태형이 너무 좋아” “장기휴가라 보고 싶었는데 연속으로 영상 올려줘서 고마워” 등의 반응을 보였고 이틀간 실시간 트렌드를 뷔의 실명인 태형과 태태, 미스터 린두 등으로 장식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