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두나무, 종근당과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안·운영은 메가존클라우드

두나무가 자회사 람다256을 통해 종근당홀딩스,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보상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13일 밝혔다.

플랫폼은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제약기업 종근당,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종근당건강 등을 관계사로 두고 있는 종근당홀딩스는 헬스케어 관련 노하우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블록체인 보안과 시스템 운영을 담당한다.

통합 보상 플랫폼은 다양한 건강기능 식품, 운동, 다이어트 등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 및 관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이용자가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사는 향후 건강을 주제로 한 협업사들을 추가 확보해 개인화된 건강관리 시스템을 확장하는 것에 주력할 방침이다. 우영수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통합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