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고유정, 첫 정식재판에 출석…고성·욕설에 '아수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유정 오늘 재판에서도 "우발적 살인" 주장

검찰 측 "성폭행 주장은 거짓" "책임져야"



[앵커]

오늘(12일) 오전 전 남편 살해 후 시신 유기 혐의를 받고있는 고유정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제주도에서 열린 첫 정식 재판에 나온 겁니다. 법원 안팎이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고유정을 보고 흥분한 시민들의 고성과 몸싸움 때문이었습니다.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강신후 기자, 오늘 고유정 첫 재판은 끝났죠?

[기자]

오늘 오전 10시에 시작된 고유정에 대한 첫 정식 재판은 1시간20분 정도 진행됐습니다.

고유정이 정확히 두 달 만에 사람들 앞에 나온 것입니다.

호송차를 타고 온 고유정을 향해 시민들은 고성과 함께 욕설을 쏟아냈습니다.

오늘도 고유정은 자신의 얼굴을 완전히 가렸습니다.

머리를 앞으로 깊이 숙여 긴 머리를 늘어뜨려 얼굴을 가린채 법정으로 들어섰습니다.

법정 안에서도 일부 방청객은 고유정에게 "살인마"라며 소리를 질렸습니다.

돌발 상황도 있었습니다.

재판을 마치고 다시 호송차로 돌아오던 고유정을 한 시민이 달려들어 머리채를 꽉 잡아 끌기도 한 것입니다.

교도관의 제지로 고유정은 겨우 빠져나와 호송차를 탔습니다.

[앵커]

고유정은 오늘 재판에서도 우발적인 살인이라고 주장했다죠?

[기자]

네, 고유정은 경찰 체포 이후 줄곧 우발적 살인을 주장하고있습니다.

오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건 당일 전 남편이 성폭행을 시도했고 이를 방어하려다 살인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새로 선임된 변호사도 이런 우발적 살인에 대한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이미 구입한 살인 도구는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산 것이고, 혈흔을 지운 세제는 청소를 위해 구입했다는 주장입니다.

특히 고유정이 살해 전, 전 남편에게 먹인 것으로 추정되는 수면유도제 졸피뎀 관련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고유정 측 변호인은 고유정이 불면증 치료를 구입한 것이지, 전 남편에게는 먹이지도 않았다는 주장했습니다.

살해 현장에서 나온 혈흔 속 졸피뎀 성분은 고유정의 혈흔에서 나왔다는 겁니다.

하지만 검찰은 피해자인 전남편의 혈흔에서 졸피뎀 성분이 나왔다는 객관적 사실을 왜곡했다고 반박했습니다.

검찰은 숨진 전 남편이 성폭행을 시도했다는 주장은 거짓이며,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고유정 사건의 다음 공판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강신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