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호날두 '노쇼 논란'에 87명 8280만원 더페스타에 '손해배상 청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은 네이버 ‘호날두 사태 소송카페’ 회원들이 지난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축구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일으킨 ‘노쇼’(No Show) 사태 피해자들의 입장료 전액 배상을 촉구하는 모습. 연합뉴스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유벤투스·사진) ‘노쇼(No Show)’ 논란과 관련해 친선경기를 주최한 회사 더페스타를 상대로 2차 손해배상 소송이 제기됐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네이버 ‘호날두 사태 소송 카페’ 회원 87명은 지난 9일 오후 서울중앙지법에 경기 주최사 더페스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2차 소장을 접수했다.

카페 측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더페스타를 상대로 급하게 가압류 같은 보전처분 신청 등 우선 조치를 검토하기 위해 신속히 2차 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더페스타에 청구한 손해배상액은 경기 티켓값과 정신적 위자료 등을 포함해 8280만원 규모다.

앞서도 지난 달 29일 이 카페 회원 2명은 더페스타를 상대로 인천지법에 1인당 107만1000원을 청구하는 1차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카페 측은 소송 참가 희망자를 더 모집해 다음 주 중으로 추가 소송을 제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호날두는 지난달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한국 남자 프로축구 리그) 선발팀 ‘팀 K리그’와 유벤투스 친선경기에서 유벤투스는 경기시간보다 1시간 가까이 늦게 도착했다.

또한 더페스타의 홍보와 달리 호날두 선수는 90분 내내 뛰지 않아 비판을 받았다. 이 경기에서 호날두 선수는 ‘45분 이상 출전한다’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다.호날두 선수의 사과는 전혀 없었고, 유벤투스도 사과는 커녕 요청하지도 않은 경찰 에스코트가 제공되지 않았다는 등의 불만을 터트렸다.

한편, 경찰은 지난 8일 더페스타 사무실과 서버 관리 업체 등 3곳을 압수수색해 경기 계약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다. 더페스타 관계자 1명은 출국 금지된 상태다. 현재 호날두 선수와 유벤투스, 더페스타는 사기 등의 혐의로 고발된 상태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