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넷마블, 신작과 대형 업데이트로 뜨거운 8월 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무더운 8월 강력한 신작과 기존 인기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

PC온라인 인기 게임 IP(지식새산권)를 활용한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를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 인기 게임인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등 대표작들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8일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정식 출시했다. 원작 온라인게임은 2002년 출시돼 총회원 수 약 600만 명을 자랑하는 장수 게임이다.

넷마블은 모바일 버전을 내면서 기존의 그림을 그리는 퀴즈에 위치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재미를 강화했다.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쿵야(NPC)'가 그림 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 등을 마련했다.

또한,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 소셜 콘텐츠도 준비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도 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와 신규 직업을 선보인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핵심 콘텐츠는 ‘이계 1막. 낯선 곳에서의 활로’의 시나리오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계 1막은 새로운 차원의 세상인 이계를 발견한 무림맹과 혼천교가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막내(플레이어)를 이계의 월하협곡으로 파견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여기에 플레이 시 진행 동선이 달라지는 ‘나선의 미궁’과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핏빛 상어항’ 등 신규 던전도 등장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직업 ‘소환사’도 선보인다. 소환사는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는 린족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원작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고양이)와 함께 협동하는 플레이를 펼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소환수가 플레이어의 동반자로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인 측면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원작의 주요 스킬 특징과 조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 캐주얼 게임인 모두의마블도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서 그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다양한 사항을 전면 개편 한다.

먼저 주사위만 굴려도 쉽고 재미있는 ‘오락실맵’, 게임 내 최고 인기맵인 ‘신의손’에 재미를 더한 ‘신의손맵2’ 등 신규맵 2종을 추가한다. 또한, 원하는 캐릭터, 행운 아이템을 뽑기 없이 확정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 등을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게임의 그래픽 개선, 로비 UI 변경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특히, 서비스 시간이 길어지면서 게임이 다소 어려워졌다는 느낌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의 재미를 강화하는데 이번 업데이트의 초점을 맞췄다. 모두의마블 6주년 기념 업데이트는 근시일 내 이뤄질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신작과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해 시장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아울러 올해 ‘세븐나이츠2’, ‘A3:스틸얼라이브’ 등 굵직한 작품도 출시 예정에 있어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라고 말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