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컴,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부동산 플랫폼 사업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구 한컴시큐어)가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를 위해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한컴위드는 7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자회사인 한컴드림텍을 설립, 인공지능·가상현실(VR) 등 첨단 기술을 부동산과 접목해 국내·해외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뉴스핌

한컴위드, 제1회 한컴드림텍 글로벌파트너스 서밋 개최 [사진=한컴위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컴드림텍의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인 드림체인(DREAM Chain·Decentralized Real Estate Application Meta-platform)은 거래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적용해 계약 실행 조건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상현실(VR), 3D 등 3차원 공간 정보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및 자문, 중개 서비스, 부동산 투자관리 △사물인터넷(IoT)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한 부동산 관리 등 한컴그룹 내 솔루션들과의 융합과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연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한컴드림텍은 사업 활성화를 위해 12개국 금융, 부동산,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과 파트너 계약을 하고, 이들을 초청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한컴타워에서 글로벌파트너스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컴드림텍의 사업 비전과 계획을 공유,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의견도 교류했으며, 또한 글로벌 자문위원회 설립과 함께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한컴드림텍 대표는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과 피에트로 도란(Pietro A. Doran)이 공동으로 맡는다.

도란 대표는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MIT) 졸업 후 모건스탠리 코리아 부동산 부문 대표를 역임했다.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 개발을 주도하는 등 26년간 글로벌 부동산 금융 업계에 종사한 전문가로도 평가 받는다.

노윤선 한컴위드 대표는 "전 세계 부동산 거래 규모는 연간 1400조원 이상으로 엄청난 시장 규모를 갖고 있지만 현재 'Top5'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며 "한컴위드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룹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 하는 등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란 대표는 "한컴드림텍은 디지털 기술과 부동산의 단순 융합이 아닌 부동산 산업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부동산 투자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및 신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생태계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wiss2pac@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