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JYP 측 "2PM 사생활 침해·협박 악플러 고소…선처 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소속 그룹인 2PM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협박을 일삼은 악플러들을 고소했다.

JYP는 지난 31일 2PM 공식 SNS에 "아티스트 사생활 침해 및 협박 관련 법적 대응 진행 상활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 글을 게재했다.

JYP는 "해당 건의 법적 처벌을 위한 고소고발 조치를 현재 진행 중"이라며 "전문 로펌의 전담 변호사와 대응에 대해 여러 각도로 고민해 법적 처벌을 위한 자료 수집을 조용히 진행해왔다. 현재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고소장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어 "사생활 침해 및 협박 등 아티스트를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그 어떠한 선처도 없이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PM은 지속적인 악플러의 공격에 사생활 침해를 받아왔다. 2PM 멤버 옥택연은 지난 7월 자신의 SNS를 통해 협박성 메일, 메시지 캡처를 공개하며 "나뿐만 아니라 모든 멤버들한테 이런 뒤틀린 짓들을 하고 있을 거다. 이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달라. 미친 사람이 우릴 괴롭히는 걸 그냥 두지 않겠다. 2PM은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도 높게 경고하기도 했다.

<다음은 JYP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2PM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지난해 ‘멤버 개인 계정 스팸행위 관련’ 경고 공지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 개인 계정에 지속적인 접속과 해킹을 시도하고 밤낮없이 악의성 스팸메세지를 보내는가 하면, 멤버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까지 문제 행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멤버들과 가족들이 극심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JYPE는 그동안 취합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당 건의 법적 처벌을 위한 고소고발 조치를 현재 진행 중입니다.

올해 초 멤버의 피해 사항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형사고소했으나, 특정 SNS를 통해 이루어진 범법 행위에 대한 증거 수집 및 협조 등이 어려운 이유로 실질적 처벌이 진행되지 못한 바 있습니다. 이후 직접적 경고와 공지에도 불구하고, 수없이 계정을 바꾸며 법적인 처벌망을 교묘하게 빠져나가는 등 가해자의 행태에 대해 반드시 강력한 법적 처벌이 필요하다 판단했습니다. 이에 전문 로펌의 전담변호사와 대응에 대해 여러 각도로 고민하여 이후 법적 처벌을 위한 자료 수집을 조용히 진행해왔습니다. 현재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고소장이 접수됐고, 팬 여러분들께 해당 사실을 말씀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해당 건을 포함해 사생활 침해 및 협박 등 아티스트를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선 그 어떠한 선처도 없이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해나갈 것을 분명히 밝히며 앞으로도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