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Pick] 고유정 현 남편이 억울함 호소하며 직접 올린 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 전 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현 남편이 직접 청원 글을 올렸습니다.

고유정의 현 남편 A 씨는 지난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 사건 관련 청주상당경찰서의 부실, 불법 수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 그리고 이에 관한 민갑룡 경찰청장님의 답변을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을 게재했습니다.

A 씨는 아들의 의문사 사망 사건 수사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며 고유정을 향한 의심, 경찰 수사와 관련한 불신을 드러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아들의 사망이 '압착에 의한 질식사로 추정된다'는 국과수의 부검감정서를 받고도 경찰이 고유정에 대해 별다른 조사를 하지 않았다"며, "경찰이 고유정에 대해 단 한 번이라도 열의를 갖고 조사했다면 전 남편이 살해당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경찰 역시 '제주 전 남편 살인 사건'에 대한 중대한 책임이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A 씨는 아들 의문사 사건과 관련해, 고유정과 대질 조사하는 과정에서도 경찰이 고유정의 편의를 봐줬다고 볼 수 있는 정황이 여러 차례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고유정은 변호인과 끊임없이 이야기하며 쉬는 시간에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라며 "거의 모든 진술을 변호인과 상의해 정리된 답변을 함에도 경찰로부터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았고, 심지어 경찰은 고유정이 기존 진술과 모순된 진술을 하면 친절히 이를 알려주어 고유정이 진술을 수정할 기회까지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사실상 고유정의 조력자 역할을 하는 경찰의 모습을 보고 너무나 억울하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거대 공권력과 전관 출신 변호사가 속한 거대로펌의 변호를 받는 고유정을 상대로 싸우기에는 일개 서민에 불과한 저의 힘이 너무나 약한 것이 현실이다. 제발 힘을 모아 달라"고 간곡히 호소했습니다.

A 씨가 올린 국민청원 글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8천 명 이상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유정 사건' 부실 수사 논란과 관련해 민갑룡 경찰청장은 오늘(2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좀 더 세세하게 현장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구체적인 지침이라든가 매뉴얼이라든가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살피고 있다"며 "금주 안으로는 진상조사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여러 가지 제기된 쟁점들, 사안들에 대해 나름대로 과학적 방법을 통해 수사하고 있으며, 가장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수사하고 있다"라며 "수사가 가장 강력한 진상 확인 작업이다.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니 수사 결과를 통해 의혹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SBSX청년 프로젝트]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