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쿠팡, 오류로 상품주문 한때 중단…"기술적 문제 복구중"(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킹 가능성은 부인…4시간여 고객 불편·항의 잇따라

연합뉴스

쿠팡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열 이신영 기자 = 전자상거래업체 쿠팡에서 24일 오전 내부 시스템 오류로 모든 상품이 '품절' 처리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쿠팡은 오전부터 시스템 복구를 시작해 대부분의 제품 구매를 정상화했다면서 해킹과 같은 외부 발생 원인 때문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쿠팡의 오류는 이날 오전 7시께부터 시작됐다.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서 주문을 위해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면 '품절 임박'과 '0개 남았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떴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수는 있지만 '재고 없음'으로 처리돼 주문이 불가능한 상황이 이어졌다.

이 같은 오류는 쿠팡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모두 동일하게 나타났다.

이런 상황이 4시간 가까이 계속되는 동안 고객들의 불편과 항의가 이어졌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는 쿠팡이 해킹을 당한 게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다.

쿠팡은 오후 1시께 보도자료를 내고 "(오류는)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로 밝혀졌다"며 해킹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

쿠팡은 "오전 11시께부터 복구가 되기 시작해 주문 및 구매가 정상화되고 있는 중"이라며 "다만 아직 일부 서비스에는 영향이 남아 있어 완전히 정상화될 때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쿠팡은 지난해 말에도 아마존 웹서비스 장애로 한때 사이트 접속이 장애를 빚은 바 있다.

연합뉴스

'품절임박'으로 처리된 쿠팡 앱 화면
[쿠팡 모바일 앱 캡쳐]



e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