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사기혐의 피소 이상민, 억울함 거듭 토로..."강경 법적대응"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룰라' 출신 이상민(46)이 13억원대 사기혐의로 피소된 것과 관련, 거듭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상민은 "전일 보도된 방송인 이상민과 관련한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명백히 밝혔으나, 여전히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다"며 24일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재차 강조했다.

디모스트에 따르면, 이상민은 앞서 건설사 브랜드와 자동차 관련 브랜드, 2개 업체와 계약을 맺고 광고모델로 나섰다. 이후 프로모션, 광고주가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계약조건에 따른 사항을 충실히 이행했다.

디모스트는 "그럼에도 이상민은 당시 해당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한 출연료를 지급받지 못하고 있어, 오히려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계약서, 기타 자료로도 모두 증명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해명했다.

고소인 A가 '이상민이 2014년 대출 알선을 해줬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서는 2006년부터 채무를 갚아온 이상민에게 해당이 되지 않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고소인 A씨의 주장의 모든 부분들은 사실무근으로, 이상민은 해당 내용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을 다시 한번 밝힌다"는 것이다.

디모스트 관계자는 "이상민이 대중의 관심을 받는 연예인이라는 점을 악용,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했다"면서 "추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강경대응할 예정"이라고 별렀다. "온라인 상의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비방에 대해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소인 A는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이상민이 12억7000만원을 편취했다며 고소장을 냈다.

이상민은 1994년 혼성그룹 '룰라' 리더로 데뷔했다. 2000년대 사업 실패와 이혼의 아픔을 겪었지만, 최근 "수십억원의 빚을 다 갚았다"고 밝혔다. SBS TV '미운우리새끼', JTBC TV '아는형님'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