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다저스, 홈구장 리모델링 계획 발표...1억 달러 투자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LA다저스가 다시 한 번 거액을 투자, 홈구장 다저스타디움을 손본다.

'LA타임스'는 24일(한국시간) 다저스가 1억 달러를 투자, 홈구장 다저스타디움에 대한 리모델링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리모델링 계획은 주로 외야 관중석 지역에 집중돼 있다. 외야 정중앙에 창고로 이용됐던 공간을 광장으로 조성, 팬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외야 중앙에 출입문이 생기며, 외야 광장에 식음료 판매대, 스포츠바, 어린이 놀이공간이 마련된다.

매일경제

다저스타디움이 다음 시즌에 맞춰 리모델링을 진행한다. 사진= 다저스 공식 트위터


좌측 내야 광장에 위치해 있던 재키 로빈슨 동상도 이곳으로 위치를 옮길 예정이다. 여기에 다저스의 전설적인 좌완 투수 샌디 쿠팩스의 동상이 들어설 예정이다. 다저스타디움에 생기는 두 번째 동상이다.

외야 관중석과 내야를 연결하는 엘레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된다. 이를 통해 다저스타디움을 찾은 관중들은 좌석 위치에 상관없이 새로 조성될 지역에 접근이 가능하다.

'LA타임스'는 다저스타디움이 문을 연 1962년 이후 처음으로 관중석 층에 상관없이 구장 전체를 이동할 수 있게 된다고 소개했다.

매일경제

재키 로빈슨 동상도 새로 조성된 외야 광장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사진= 다저스 공식 트위터


지난 2012년 다저스를 인수한 구겐하임그룹은 홈구장 다저스타디움 보수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도 그 노력의 연장선에 있다. LA타임스에 따르면 새 구단주 그룹은 총 3억 달러 이상을 구장 개선에 투자하고 있다.

다저스타디움은 2020년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저스는 이날 올스타 게임 로고 공개 기자회견에서 구장 리모델링 계획을 함께 공개했다.

매일경제

2020 올스타 게임 로고. 사진= 다저스 공식 트위터


스탄 카스텐 사장은 "그저 완벽한 타이밍일 뿐이다. 우리는 올스타 게임을 경기장이 빛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한다"며 올스타 게임이 리모델링의 이유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