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엄니 건강하시오”…‘아내의 맛’ 송가인, ‘엄마 아리랑’ 공개 [MK★TV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아내의 맛’에서 신곡 ‘엄마 아리랑’을 선보였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는 송가인이 신곡 작업을 위해 제주도에서 작곡가 윤명선을 만났다.

송가인은 자신이 가야할 길을 정통 트로트라며 “트렌드에 맞는 세련된 트로트를 하면 젊은 세대 팬들도 좋아해주시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아내의 맛’에서 신곡 ‘엄마 아리랑’을 열창했다. 사진=‘아내의 맛’ 방송캡처


우선 작곡가는 갈비가 들어간 해물 전골로 몸보신을 추천하며 음악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윤명선 작곡가는 “진도 아리랑을 섞어서 ‘엄마 아리랑’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엄마가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도 아리랑과 같을 수 잇을 것 같아 국악을 가미해 생각해봤다”고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송가인은 즉석에서 피아노 연주에 맞춰 구성진 가락을 뽑아냈다. 그는 절절한 목소리로 ‘엄마 아리랑’을 부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아들 딸아 잘되거라 자나깨나 기도한다’, ‘엄니 행복하시오 엄니 건강하시오’라는 가사가 듣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