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3940736 0722019072353940736 04 0401001 6.0.10-RELEASE 72 JTBC 0

"남의 영공 왜 총 쐈나"…일본, 이 와중에 또 영토도발

글자크기


[앵커]

그런데 이번 사태 이후에 일본 정부가 항의를 하며 끼어들었습니다. 독도는 일본 영토인데 왜 남의 영공에서 한국군이 경고 사격을 하냐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일본은 러시아에도 항의했습니다.

먼저 윤설영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러시아 항공기가 독도 영공을 침범하자 일본 자위대 소속 전투기도 긴급 출동했습니다.

자신들의 영토인 독도 상공을 한국과 러시아가 침범했다는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주일 대사관과 우리 외교부에도 강하게 항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한국 군용기가 경고 사격을 실시한 데 대해, 독도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입장에 비춰볼 때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으며 지극히 유감입니다.]

허가없이 우리나라 영공에 들어온 러시아 군용기에 대응하기 위해 출동한 우리 군이 일본 영공을 침범했다는 억지 논리를 편 겁니다.

일본은 러시아 정부에도 항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찬가지로 "독도는 일본의 영토이며 영공 침범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윤설영, 박인서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