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 총리 "日 경제 도발 공동대처 다짐…여야, 추경 처리해야"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경처리 표류 비판…"다짐했으면 실천 따라야"

태풍 다나스 피해 복구, 취약지대 보강도 주문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7.23. mangust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23일 "여야 5당대표가 대통령과 함께 일본의 경제적 도발에 대한 공동대처를 다짐했으면, 실천이 따라야 한다"고 말하며 국회에 추가경정예산(추경) 처리를 촉구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밝힌 뒤 "경제가 어렵다고 모두가 말한다면 경제를 돕기 위한 추경안의 처리에도 모두가 함께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고 지적하면서 "공동대처를 다짐했으면 그렇게 해주고, 경제를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이제라도 추경을 처리해 주길 바란다. 여야의 재고를 부탁드린다"고 거듭 요청했다.

지난 주말 지나간 태풍 '다나스'와 관련해서는 "주택 30동과 농경지 2454ha 침수, 경사면 토사유출 등의 피해가 있었다"며 "관계부처와 지자체와 주민들은 복구를 서둘러 달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또 "이번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다"며 "산사태 위험지역, 축대, 옹벽, 건설 공사장 등 취약지대를 잘 살피고 보강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기상청은 올해 1~3개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추가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당장 내일부터 나흘동안 비가 예보돼 있고 장마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경각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fi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