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서소문사진관]호날두와 맞대결 손흥민…현장 인기는 최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토트넘)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던 21일 싱가포르 칼링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1차전에서 토트넘이 케인의 결승골로 3-2로 승리했다. 손흥민과 호날두는 이날 만남은 두번째. 둘은 지난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처음 만났다. 당시 호날두의 소속팀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였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후반 44분 교체로 출전해 4분 남짓 뛰었다.

하지만 이날은 전반전을 호날두와 함께 뛰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4분 유벤투스 왼쪽 골대를 때리는 강력한 슛을 하는 등 탑클래스 경기력을 선보였다.

아래는 이날 손흥민의 드리블 연속사진이다.

중앙일보

2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토트넘(잉글랜드)과 유벤투스(이탈리아)의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1차전에서 손흥민이 드리블하고 있다.[Penta Press=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손흥민은 지난 2017년 6월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요르단전에서 당했던 오른팔 ‘전완골부요골 골절’로 뼈에 고정했던 철심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 검은색 보호대를 착용하고 출전했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을 마친 뒤 교체됐다. 손흥민은 라커룸으로 걸어가면서 호날두와 유니폼을 교환하기도 했다.

아시아 최고스타인 손흥민의 인기는 이날 현장에서도 증명됐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며 사진을 같이 찍는 등 팬서비스에도 충실했다. 아래는 손흥민의 팬들과의 장면들이다.

중앙일보

손흥민이 2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토트넘(잉글랜드)과 유벤투스(이탈리아)의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1차전에서 팬들과 만나고 있다.[Penta Press=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오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2차전을 벌인 뒤 8월 4일 인터 밀란(이탈리아)과 3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선발팀 ‘팀 K리그’와 친선경기를 갖는다.

조문규 기자

중앙일보

서소문사진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