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원 삼척서 밭일 가던 승합차 전복 4명 사망· 12명 중경상(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상자 대부분 60~70대 한국 여성, 쪽파 파종 작업 가다

부상자 일부 태국 국적 외국인

뉴시스

【삼척=뉴시스】김경목 기자 = 22일 오전 7시33분께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도로에서 스타렉스 승합차 1대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추락해 전복돼 5명이 숨지고 11명이 중경상을 입은 가운데 삼척소방서, 삼척경찰서 대원들이 부상자들을 구조하고 있다. 2019.07.22. (사진=강원도 소방본부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척=뉴시스】김경목 기자 = 22일 오전 7시33분께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편도 1차선 도로(416호 지방도)에서 15인승 그레이스 승합차가 내리막길 가드레일을 뚫고 나가 전복됐다.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 사고로 운전자 강모(61·여)씨 등 여성 4명이 사망하고 A(70·여)·B(70·여)씨 등 3명이 크게 다쳤다.

강원소방본부는 부상자 이송 당시 5명이 심정지 상태로 파악돼 당초 사망자 수를 5명으로 밝혔지만 1명이 위독한 상태의 중상자로 확인되면서 정정했다.

9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의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상태가 심각한 부상자들은 강릉아산병원과 삼척의료원으로 이송됐고 경상자들은 태백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6만~10만 원 사이의 일당을 받고 밭일을 하는 인부들로 대부분 60~70대의 여성들과 태국 국적의 외국인 노동자들이다.

이들은 이날 쪽파 밭에서 파종 작업을 하러 새벽길을 나섰다가 변을 당했다.

사고 당시 이들 대부분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아 사고가 크게 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15인승 승합차에 16명이 탑승해 정원이 초과된 점도 큰 사고의 요인이다.

경찰은 탑승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photo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