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롯데, 양상문 감독·이윤원 단장 동반 사퇴… '극약 처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 시즌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감독과 단장의 동반 사퇴라는 극약처방을 선택했다.

롯데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상문 감독과 이윤원 단장의 자진사퇴 요청을 수용키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롯데는 전반기를 34승 2무 58패(승률 0.370)의 최하위로 마쳤고, 결국 전반기 직후 양 감독이 자진 사퇴의사를 밝혔다. 여기에 2014년 11월부터 현재까지 단장을 역임해온 이 단장도 반복된 성적 부진에 ‘프런트가 먼저 책임을 진다’는 생각으로 사임을 요청했다.

세계일보

프로야구 최하위 팀인 롯데 자이언츠의 양상문 감독이 19일 사임했다. 연합뉴스


롯데 측은 “팬 여러분에게 재미있고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매우 부진한 성적으로 열성적 응원에 보답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공필성 수석코치를 감독대행으로 선임하고 빠르게 팀을 추슬러 후반기에는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팀을 떠나게 된 양 감독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강한 원팀(One Team)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나 기대에 많이 부족했고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이번 일로 선수단 분위기가 반전돼 강한 원팀(One Team)으로의 도전이 계속되길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필웅 기자 seose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