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이낸스, 블록체인 차세대 유망주 찾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자사소속 투자기관인 바이낸스 랩을 통해 바이낸스 랩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시즌 3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초창기 단계 블록체인 기업을 발굴해 10주간 투자와 멘토링등을 통해 빠른 속도로 키워내는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미 지난해와 올해 초 시즌 1과 시즌 2를 성공적으로 종료해 다수의 블록체인 테크기업을 육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시즌 3는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을 주 대상으로 하기에 한국 기업도 선정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바이낸스 랩은 다음달 31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10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바이낸스 랩은 선정된 기업에게 ▲시드 투자 ▲멘토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법률자문 ▲자금 조달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바이낸스 고유 체인인 BEP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파이낸스, 2중 레이어 솔루션, 거버넌스 툴과 관련된 블록체인 기업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두차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님 테크놀러지(Nym Technologies), 토루스(Torus), 마를린 프로토콜(Marlin Protocol), 쎄레 네트워크(Cere Network), 세이프팔(SafePal)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자금조달에 성공하고 제품 및 서비스발에 전념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