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셋째 첩 삼으려고 여성 남편 살해한 인도 '외식왕' 사망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인도 외식업계 선구자로 꼽히는 P 라자팔고. [더뉴인디안익스프레스=연합뉴스]


세 번째 부인으로 삼고 싶은 유부녀의 남편을 청부 살해한 인도 '외식 왕'이 무기징역 형기가 시작되자마자 사망했다.

19일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 외식업계의 선구자로 꼽히는 P 라자팔고(71)가 지난 18일 병원에서 심장마비로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라자팔고는 외식이 흔치 않았던 1981년 인도 첸나이에 채식 식당 '사라바나 바반'을 열어 이후 인도 전역은 물론 뉴욕·파리 등 전 세계에 80여개 분점을 냈다.

그는 2000년 식당 직원의 젊은 딸을 세 번째 부인으로 삼겠다고 나서면서 몰락했다. 해당 여성은 이미 결혼한 상태였지만 라자팔고는 여성과 가족들에게 결혼해달라며 위협했다. 결국 2001년에는 직원을 사주해 그 여성의 남편을 납치해 살해하도록 했다.

그는 2004년 살인죄로 징역 10년을 선고받았지만 법정 투쟁을 이어갔다. 상소 과정에서 오히려 형량이 늘었고 결국 이달 초 대법원에서는 무기 징역형이 확정됐다.

라자팔고는 당초 지난 7일 무기징역 형기를 시작하게 돼 있었으나 건강상의 이유를 들며 수감연기를 요청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매체는 라자팔고가 대법원 최종 판결 후 수감 생활을 곧바로 시작했는지, 병원에 머물렀는지 여부는 확실치 않다고 보도했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