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갤럭시S8이 보트전복 승객 구조 도왔다"…삼성에 감사편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최근 필리핀에서 일어난 보트 전복 사고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8의 방수 기능이 승객 구조를 도운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달 8일 필리핀 세부 보고시티 인근에서 외국인 다이버들과 현지인 등 20명이 탑승한 보트가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보트가 전복되면서 탑승자들의 소지품이 30분 넘게 물에 잠겼지만, 한 승객의 물에 잠긴 갤럭시S8이 정상 작동해 구조 요청을 할 수 있었다.

캐나다인 짐 엠디씨는 갤럭시S8으로 구조대에 전화로 도움을 요청했고, 스마트폰 위성항법장치(GPS) 기능으로 전복된 위치를 전송했다. 덕분에 구조대가 신속히 도착해 전원을 구조할 수 있었다.

엠디씨는 "탑승객들의 휴대폰 중 갤럭시S8만 전화가 연결됐다"며 "승객들을 살리는 데 도움을 준 삼성전자의 기술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삼성전자 필리핀법인에 메일을 보냈다.

삼성전자 정지호 필리핀 법인장은 "갤럭시 스마트폰이 인명을 구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계속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용자들을 도울 수 있는 기능들을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출시된 갤럭시S8은 IP68 방수·방진 등급을 갖췄다. 맑은 물 수심 1.5m에서 30분 동안 버틸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위기 상황에서 긴급 연락을 할 수 있는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지원한다.

연합뉴스

갤럭시S8 방수기능 체험 수조
2017년 8월 22일(현지시간) 갤럭시노트8 발표를 하루 앞두고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지구 '삼성 837' 마케팅 센터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S8의 방수기능을 시험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