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孫 "회동 만족하냐"에 文대통령 "만족안해"…추경합의 불발 탓?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학규, 국회 브리핑서 소개…"추경 해결되지 않아 그런 듯"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이은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여야 5당 대표와의 청와대 회동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전했다.

회동에 참석했던 손 대표는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내가 문 대통령에게 만족하냐고 묻자 문 대통령은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오늘 회동 공동발표문에 추가경정예산이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며 "문 대통령은 회동을 계기로 추경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 거 같아서 그랬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추경에 대해 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언급했고, 중간에 김상조 정책실장도 얘기했다"며 "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적극적으로 말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회동에 배석했던 청와대 관계자는 "두 분이 주고받은 발언을 들어본 바 없다"며 "만일 그런 얘기가 나왔으면 추경 때문일 것 같다. (대통령이) 추경 때문에 좀 많이 아쉬워한건 맞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여야 5당 대표 회동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여야 5당 대표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문 대통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2019.7.18 scoop@yna.co.kr



aayy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