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24th 춘사영화제] '기생충' 조여정 "여우주연상 감사…상 받을 자격 있나 싶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배우 조여정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제24회 춘사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7.1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조여정이 '기생충'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조여정은 18일 오후 6시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24회 춘사영화제에서 '기생충'으로 여우주연상을 받고 "여우주연상을 받을자격이 있나 생각이 들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기생충'은 학교를 다니는 것 같은, 배운 현장이었는데 큰상까지 주시고 100주년 해에 뜻 깊은 해에 여우주연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기 하면 할수록 배우라는 직업이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 필요하다는 걸 절감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영화 찍으면서도 송강호 선배님을 비롯한 배우 분들, 이렇게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나게 해주신 봉준호 감독님 감사드린다"며 "어떻게 연기해나가야 하지 막막한 순간마다 여기 계신 선배님들 떠올리면서 훌륭한 영화인 되도록 최선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춘사영화제는 춘사 나운규 감독을 기리는 시상식으로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한다.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